학교’라는 명칭 아래 결코 변화하지 않는 성징자, 교육전문가 또는 평신도들에 의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줄기차게 계승된 가르침과 배움의 흐름이란 것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탐구하는 일이 본 장의 목적이다.
이 정도로 주일학교교육에 대한 비판적 연구가 적었다는 것은 그 역사적 시간의
주일학교교육의 역사
1. 서언
본 장의 경우 ‘주일학교’라는 명칭 아래 결코 변화하지 않는 성징자, 교육전문가 또는 평신도들에 의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줄기차게 계승된 가르침과 배움의 흐름이란 것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탐구하는 일이 본 장의 목적이다.
이 정도로 주일학교교육에
Ⅰ. 개요
기독교의 교리는 우리말로 번역되어 우리에게 읽혀지고 있다. 그렇다면 결국 기독교도 우리말이 가지고 있는 관념에 의해서 이해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우리말에는 천년이 넘도록 우리의 의식·무의식의 세계를 지배해오던 무의 개념이 담겨져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성경에서
주일학교를 열어 그들을 교육시켜 변화된 영혼이 되게 하고 개선된 삶을 살게 하겠다는, 이후 30년간 변함없었던 결단이었다. 레이크스의 주일학교 설립에 관한 시기에 관하여는 1780년 과 1781 설로 나누인다. 대체적으로는 1781년으로 많은 학자들이 보고 있다.
1781년 역사적인 레이크스의 주일학교
Ⅰ들어가는말
21C는 정보화 포스터 모드니즘 시대에 살고 있다. 한국교회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기독교육 현장에서는 교회의 본질의 주체성을 잃어가고 있다 .교회의 부흥이 멈추었을 뿐 아니라 젊은이들은 교회를 멀리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21세기의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 “오늘의 주일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