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종교 저널(Journal of Chinese Religions)」에서 부편집장, 공동편집장, 편집장을 지냈다. 지은 책으로 『중국 종교 미술(Chinese Religious Art)』,『관음: 중국 불교에서의 자비의 신(Guanyin: Buddhist Deity of Compassion in China)』,『중국 불교미술(Chinese Buddhist Art)』등이 있다. 이 장에서는 맥레이의 <교회 예술과 건축>,
문화에 맞게 토착화된 것이 현 불교의 모습이다. 특별히 중국으로 불교가 전래되면서 중국의 불교는 동북아시아의 불교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되었다.
중국불교의 전래는 원시사회 부락의 수장이었던 3황 5제 때 되었다는 견해도 있고, 주나라 소왕 때 이미 ‘불타’라는 이름이 알려졌다고도 하여 노자
론으로 유교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보국 안민을 위한 정치, 사회, 문화적인 모든 면에 기인하고 있다. 특히 한유를 중국 사상사에 있어서의 맹자와 버금가는 중요한 인물로 평가하고 있는데 이것을 조명하기 위해 부단하게 한유의 사상을 끌어들였으며 한유를 비롯한 폐불론 이후의 역사전개에도 관심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이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자세히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고대- 최조의 한류 , 고대 삼국과 일본의 문화교류
<1> 백제의 문화전파
백제와 일본, 일본과 백제는 매우 가까운 사이였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고대의 백제는 중국의 남조로부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이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자세히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고대- 최조의 한류 , 고대 삼국과 일본의 문화교류
<1> 백제의 문화전파
백제와 일본, 일본과 백제는 매우 가까운 사이였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고대의 백제는 중국의 남조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