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넓은 토지와 풍부한 물자들로 인해서 타인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쉽게 생각했으며, 이로 인해 ‘자만의 편견’이 발생되어 심지어 국가의 문호를 외부와 차단하는 쇄국을 시행하여 외래의 물건을 배척하였다. 또한 ‘체면을 중시’하는 심리가 유난히 나타나서 외국인들까지도 중국국민성
전통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을 6~7배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음이 이를 잘 증명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산업의 경우, 2003년을 기점으로 반도체 세계 시장 규모를 추월하기 시작하기 시작하여 2005년에는 반도체 세계 시장 규모의 두 배에 달하는 고속성장을 이룰 것으로 추정하
속에서는 작가가 있고 작가의 생활환경이 있고 시대가 있으며, 그 시대의 문화적 유산, 전통 과거의 모든 것이 존재한다. 그러한 작품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단순히 현재의 관점에서 과거의 역사를 이해하지 못한 채 비평이 이루어진다면 그 비평이 올바른 비평이 될 수 있을 것인가?
분단시대의 문학에
중국문화를 이루어냈다. 이러한 문화는 강한 생명력과 융합력을 가지고 있어, 비록 이후 천여 년 동안 소수민족이 군사적으로 중원을 점령해 야만적인 통치를 시행한 적은 있으나 성문화를 포함한 중국문화는 오히려 그들을 융화시키고 개조시켰다. 그리하여 그들의 성도덕․성풍속․성제도
중국의 역사도 우리역사와 많이 엉켜 있기도 하다. 중국의 역사를 아는 것은 우리 역사를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여기서는 중국근대사회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먼저 중국근대사회의 전개를 순서대로 간략히 정리하고 영화와 관련하여 영화속의 중국근대화를 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