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가의 대표자들이다. 현대에 와서 중국은 유가들이 노예주인 귀족층의 세습적 권리를 옹호한 것에 대하여, 법가들은 새로운 봉건 지주계급을 대표하여 국내통일에 공헌하였다는 평가를 한다.
2. 사회적 배경
초기 주왕조의 봉건사회는 두 가지 규범에 의하여 질서가 유지되었다. 그 하나는 '예의'
중국인들의 협상행위의 특성과 문화, 상관습 등을 잘 살피고 이에 대한 치밀한 준비와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Ⅱ 본론
1. 중국인들의 협상행위의 특징
중국인의 전통적 사상은 춘추, 전국시대에 대부분 출현하였다. 이 중 후대에까지 영향을 끼친 중요한 사상은 유가, 도가, 법가, 묵가이며 가장 많
사상을 구축하고자 하였는데, 그 대일통 이념의 기반으로 하늘의 질서 원리가 지상의 인간 사회에 그대로 투영된다고 보는 천지인 삼재의 합일 논리 마련에 주력하였다. 그 결과로 제출된 천인감응 사상과 천(天) 중심의 일통사상은 진한제국의 정치사회의 지배 이데올로기가 되었고, 중국적 사상문화
상대부의 녹을 받았다고 한다. 또 순경도 직하지학의 장로였다.
『한서』의「예문지」에는, 그 제자의 파별을 유가·도가·음양가·법가·명가·묵가·종횡가·잡가·농가·소설가로 나누어 10가로 분류하였다. 공자·맹자·순자 등의 유가는 효제·인의·예를 바탕으로 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