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조우의 생애
본명은 만가보(萬家寶)이고 자는 소석(小石)이며 1910년 9월 24일 한 봉건 관료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조우의 부친은 일본유학시험에 합격하여 일본 육군사관학교에서 수학한 뒤 귀국해 총통의 비서로 일하면서 천진(天津)에 정착하게 된다. 말년에는 관리사회에서 자기의 뜻을 이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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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雷雨》- 작품 소개
《雷雨》는 20년대 전후의 중국사회를 배경으로 하여 한 봉건가정의 비극을 묘사한 작품이다. 희극은 하루 중 오전으로부터 오후2시까지의 시간과 두 개의 무대배경인 주씨 집 응접실과 노가집에 집중을 시켜 주복원(周樸園) 가정 내외의 각 구성원들 사이에 얽힌 전후
중국어의 음역/의역/음의역 문제라든가 중국음의 표기 방식은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예문을 보자.
(로) 비여용삼척장삼촌관적목판주성적등자, 미장규“장등, 타야규“장등, 성리인각규“조등,
(A) 가령 길이 석 자, 폭 세 치의
중국의 연극은 중국 전통극인 戱劇에만 빠져 새로운 세계로 향하지 못한 채 잠들어 있을 뿐이었다.
바로 이러한 때에 겨우 23세에 불구한, 이름도 없는 청년 하나가《뇌우》란 제목의 희곡을 발표하게 된다.
조우의 《뇌우》. 바로 이 작품을 통해 중국의 연극계는 이제 그 오랜 잠에서 깨어나 획기
중국문학은 사회주의 문학으로 급격히 방향을 선회하였다. 이러한 과정은 기복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었고, 또 한편으로는 중국의 문학활동과 문학활동 전반을 공산당이 중심이 되어 중앙집권적인 방식으로 통제하고자 하였던 공산당 지도부의 정치적 판단에서 비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