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회색 혹은 핑크색의 단색조로 그려진 그의 작품들에 등장하는 인물의 초상은 암울하기만 했던 유년시절의 회상록이다.
중국의 미술평론가 리 시엔팅은 이들이 지닌 이러한 작품세계를 가리켜 '냉소적리얼리즘'이라 부르고 있다. 그에 의하면 냉소적 리
장 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이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ꡐ개인의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장 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이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ꡐ개인의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시나리오나 캐스팅을 비롯하여 영화의 예산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반면에 어떤 감독들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약간의 선택을 할 수 있을 뿐이고 심지어 촬영이 끝나면 편집실 근처에도 접근하지 못한다. 한 영화에서 차지하는 감독의 비중은 그 영화가 지닌 산업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중국 영화를 통한 중국의 이해일 것이다.
1978년, 중국의 개혁과 개방 이후, 국제 사회는 중국의 모든 현실들에 바짝 주목하였다.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그 어느 방면에서도 이제 막 세계를 향해 문을 연 이 낯선 국가의 힘을 무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타 분야의 산업이 중국 시장이라는 가능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