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중세(중세시대)의 대표적작곡가
1. 하이든(Franz Joseph Haydn 1732-1809)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
시대의 전개를 반영하는 정의, 예컨대 “조선 문학의 특징의 또 하나는 사회주의 조국인 소련을 선두로 하는 제 인민민주주의의 국가와 전 세계 근로자 인민과의 굳은 단결과 친선과 화목을 표시하는 국제주의 사상을 그 기본으로 하는 문학”과 같이 소련식 공산주의와 유물사관을 비판 없이 추종하
작곡하였다.
4. 바로크음악(17세기~18세기)
다성음악과 더불어 모노디양식(화음반주를 지닌 단성음악양식)이발달하면서 화성음악이 발달했다. 중요한 사건으로 그리스 연극을 부흥시키려는 시도에서, 극음악 즉 가극이 확립되었다. 또 하나의 사건으로 기악이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합주협주곡, 바
시대의 종말과 이슬람교에 의한 이베리아의 정치적 재통합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알모라비데인들은 1086년 사그라하스의 전투에서 카스티야의 알폰소 6세를 패퇴시키고 이베리아 반도의 패자가 되어 알모라비데 왕조를 세우게 되었다. 그러나 알모라비데 왕조가 성립되었다고 해서 나아진 것은 아무것
시대 향가와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10구체 향가의 3분단되는 형식이 4분단되는 것과 같이 단락구조에 변동이 오면서 그 길이가 점차로 늘어나고 감탄사의 위치에 변동이 나타나는 등의 변화를 보였는데, 이 가운데 <정과정곡>에서 나타난 ‘아소님하’라는 감탄사의 존재나 단락구조의 변화 및 행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