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와 관련된 일반적인 상식의 오류를 지적하고 있는데 즉 일본은 가공단계별로 상향적 관세율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자국의 상품과 경합을 하는 품목에 대하여는 비교적 높은 관세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의 대일 수출품 중 고무․피혁제품에 대한관세율은 20.1%이며 섬유 및
분석이다. 비디오게임이나 아케이드게임에 있어서는 우리 경쟁력지수가 0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므로 논외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현재의 한국 게임산업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소는 단연 경영자산에서의 비경쟁력과 국제적 인지도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우리의 현재 기술적 자산을 최대한 평가하여
관련업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까지 개별적으로 프레스 노트로 발표된 규정들이 새 통합공고로 모두 대체되기 때문에 투자기업들이 필수적으로 내용을 숙지해야 한다.
인도의 외국인직접투자 유입액은 2005/06회계연도 55억 달러를 기록한 이래 큰폭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한국이 급속한 경제성장에 초점을 맞추어 수출확대를 통한 개방경제체제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하여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를 용이하게 실현시킬 수 있는 대기업중심의 집중지원시스템을 가동시켰기 때문이다. 그러나,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들어서면서 중소기업에 대한 기본 인식은 경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