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분석된다.
최근 넥슨을 비롯한 온라임 게임사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불만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를 살펴보자.
① 소비자 불만 접수 1위 게임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1. 대학생 박모씨(25)는 A사의 온라인게임을 8년간 이용하던 중 올해 1월 해킹을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기업으로 발전한다.
첫째, 고객만족프로그램 국내최초 세계 10대 도시 테마 인테리어
오픈전부터 전개되는 영화, 게임 등의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
서비스가 친절한 ‘사이버파크’
둘째, 가맹점 만족시스템
Web솔루션으로 구축된 24시간 전국 A/S시스템
전국 70여 협력 네트워크로 구축
지난 2분기 대한항공 실적은 여객의 부진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일본노선의 실적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주노선 환승객 부진과 태국 정치불안에 따른 동남아 노선 매출이 감소된 것이 주원인으로 파악된다. 여기에 한진해운의 자금 지원, S-Oil 지분 매각 등 지배구조 관련 이슈가 주가의 발목을 잡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