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 비즈니스 서비스 등 지식서비스는 우리 경제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서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조사는 지식서비스수출에 성공한 여러 기업의 전략을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분석하여 최적의 촉매와 전기에너지를 가함으로서 일반용수(지하수)가 최적의 기능을 갖게 됨
ㅇ 이는 오염물질을 정화하기 위한 각종 합성세제, 화공약품을 대처할 수 있는 신기술로서 선진국의 유수 연구소에서도 기술도입 등 제의를 받고 있는 실정임
3) 경쟁업체 현황 및 경쟁제품과의 기술적
컨텐츠의 특정 구성주체들이 정보공유를 외치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었지만, 절대적으로 열악한 권력관계는 산업사회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둘째, 인터넷 컨텐츠는 이윤축적을 위한 자본의 동기가 반영된 내용물이다. 정보는 그것을 구성하는 주체자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수 있는 지식의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