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종교 철학자중 하나인 폴 틸리히는 “서구인들의 현대적 상황 결정적인 요소는 깊이의 차원의 상실”이라고 말한다. 깊이의 차원이 상실되었기 때문에 삶의 의미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지 못하게 되었고, 한번 조차도 제기되지 못했다. 도오슨의 서구문명 비평과 마찬
2.성공사례
사례1. 지오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콘텐츠 업체인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가 일본에 한국의 연애ㆍ오락정보를 수출한다.
지오인터랙티브는 일본 NEC사가 운영하는 인터넷․PC통신서비스인 ‘빅글로브(Big globe)`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코리아
애니메이션이란 생명, 영혼의 의미를 지닌 라틴어 '애니마(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이 없는 물체를 카메라 조작을 통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동화를 말한다.
즉 스스로는 움직일 수 없는 한장 한장의 그림을 초당 24프레임의 속도로 투사하여 스크린이나 TV를 통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1. 서 론
21세기 우리나라가 발전시켜야할 산업, 우리나라에게 발전가능성이 있는 산업으로는 최첨단 IT 산업뿐만이 아니다. 바로 문화산업이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쥬라기공원(1993)”이 현대자동차 150만대 수출액과 맞먹는 경제적 효과를 냈다고 한다면 현재 한국문화 바람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