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수업을 시작한다. 이후 바이마르 미술학교에서 공부한 후 파리의 쥘리앙 아카데미에서 수학했다. 스위스의 베기스에 정착한 후 1911년에는 청기사파의 활동에 참여했고 잡지 [데어 슈투름] 에도 관여했다. 그후 1915년까지 파리에 머물면서 아폴리네르,피카소,막스 쟈콥, 들로네 등을 알게 되었다. 1
미술의 경계를 넘어서 참여, 대화, 활동을 통해 공동으로 작품을 표현하는 성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미술은 작품의 결과보다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현대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참가자들과의 관계를 쌓아왔다. 이렇듯 미술의 흐름은 다양한 언어로 전해지기 시작하였고, 이 무렵에
참여자로 전이되는 것이다.
6) 행동성-행동주의적 경향
행위미술가들은 현실적인 삶의 공간 하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극복해야 할 여러 가지 문화적, 정치적, 사회적 상황들을 맞게 된다. 이에 행위미술가들은 직접적인 정치적 상황들까지도 수용하여 적극적으로 작업의 영역 안으로 뛰어들게 된다.
미술활동에 관해 열거 하려고 한다.
1.유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미술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동기부여 전략
-미술 활동은 기본적으로 영유아들의 중심에서 맞춰져야 한다. 어린 유아들에게는 직접 그림을 그릴 기회가 주어져야 미술을 즐기고 흥미를 가질 수 있다. 미술 활동에서 즐거움을 찾는
유아들의 미술활동을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게끔 하는 동기부여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Ⅰ. 서론
미술은 인간의 일상생활 속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야이다. 특히 영유아의 전인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문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아동미술활동은 아동의 근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