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 그룹에 가담하여 활동하던 기간 중, 그의 아내와 반 되스부르그와 함꼐 스트라스부르그에 신조형주의풍의 건축 장식 오베트를 제작한다. 1926년에 파리 근교의 뫼동에 정착한 아르프는 1930년 처음으로 종이를 찢어만든 작품을 발표한다. 이때까지 우연성에 입각하여 놀라운 효과를 창출해내
초현실주의, 추상표현주의, 누보레알리즘 등에 영향을 끼쳤으며, 오브제의 미학인 아쌍블라주, 정크아트, 개념미술, 팝아트,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에 까지도 새로운 미학적 개념들과 형식으로 지대한 영향을 주었기에 현대 미술에 시사
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초에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일어난 혼란에서 벗어나 인위적이고 비인간적인 전통으로 가득 찬 과거와 단절하고 새롭고 진정한 예술을 통해 유토피아로 나아가고자 하는 급진적이고 진보적인 아방가르드Avant-garde 미술운동이 전개된다. 아방가르드 미술 중 다다이즘과 초현실주의 운동은 1차 세계대
서론
전 세계 수많은 익명의 대중들은 TV, 광고, 영화 잡지 등 대중문화에 둘러싸여 대중매체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다양한 인쇄매체는 물론, 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대중매체는 대중문화의 형태로 우리에게 새로운 감각체험의 기회를 확대시켰고, 동시에 미적 체험의 영역도 넓혀
미술사조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획기적인 변화였다. 상품의 광고 이미지로도 사용되어 요즈음의 상품의 캐릭터가 등장한 시기라고 할 수 있겠다.
네오팝은 1990년대 일본에서 팝아트의 영향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동양적인 문화로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나타났다. 키치의 기법으로 대중성을 유지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