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용은 학업과 가정 및 대인관계에까지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실제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고 매일 4~5시간 이상이나 또는 밤새워 게임을 하여 수면부족으로 인해 수업시간에 졸거나 집중하지 못하는 청소년
, 그래서 많은 시간을 친구들과 보내는 데 투자하였습니다. 평생을 같이 할 벗들을 만난것도 그때입니다. 대학에 와서는 같은과 학생들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넓은 교우관계를 맺어왔습니다. 성격 자체가 밝고 명랑한 이유도 있지만, 교우관계의 폭을 넓히려는 저의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중독 - 남자)
성격 및 특성
-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집에서 매일 혼자 지내다가 게임에 빠짐
- 항상 피곤하고 학교 수업시간에는 잠을 자 성적 하위권
- 게임을 끊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하지 않으면 심각한 불안감을 느낌
- 공부는 따라갈 수가 없어 흥미를 잃어 집에서 할 것이 없어
▶ 목적 및 목표
청소년이 집단경험을 통해 금연에 대한 동기의식을 가지게 하고 흡연에 대한 자기 통제능력을 향상시켜 흡연하고 싶은 욕구를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사회기술능력 및 대체 활동을 알게 한다.
①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을 알림으로써 금연에 대한 동기를 부여
② 자
1. 읽기와 읽기 문제의 본질
학습장애 아동 교육과 관련된 문제 중 가장 흔한 문제는 읽기이다. 읽기에 관한 문제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심각해지며, 다른 교과를 학습하는데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결국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할 수 있다. 읽기 영역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은 철자,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