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일요일 아침에 일찍일어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웃고, 즐기고, 또 울었던 기억이 난다. 그 중에 가장 감명깊었던 것들은 형이 빌려온 복사본 비디오에서 시작 되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토토로’, ‘천공의 성라퓨타’등 유치원생이 였던 나에게 자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
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세계
1.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스타일
미야자키의 작품의 내용적 스타일이라면 대개의 작품에서 여성이 주인공이라는 것이다. 겉으로만 보면 남자주인공의 활약상이 두드러질수도 있지만 그것은 여자 주인공이 문제를 풀기위한 동반자의 서포트역할에 그칠 때가 많
감독소개
1941년 1월 5일 동경 출생
*<프란다스의 개> 원화를 담당
*<미래소년 코난>으로 감독 데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성공뒤 지브리스튜디오 설립
-이때부터 <천공의 성라퓨타>(1986), <이웃집 토토로>(1988), <붉은 돼 지>(1992), <원령공주>(1997),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 <하울의 움직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노노케 히메, 붉은 돼지. 이웃집 토토로, 천공의 성라퓨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미래소년 코난, 고양이의 보은등 ) 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와, 모노노케 히메 ( 원령공주)에서 가장 뚜렷히 작가의 메시지를 접할 수 있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러한 미야자키
성은 ‘천공의 성라퓨타’ 등을 통해서 이미 오래 전에 검증되어있었지만 흥행은 그에 따르지 못했었다.- 미야자키 하야오 답게 일본색 짙은 이 작품이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일본의 민속적인 신들과 온천이라는 공간이 왜 아직도 일본인들의 관심을 끌었는지, 그러한 것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