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보편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청소년의 배경에 따라 상당히 이질적이고 다양하게 나타나는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문화는 청소년들이 그들이 처한 삶의 조건 속에서 형성하여 공유하는 독특한 생활 방식과 그들의 삶에
Ⅰ. 서론
청소년문화는 청소년층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문화로 청소년층의 내재의식 구조뿐만 아니라 가치관, 윤리의식, 규범, 태도, 언어, 복장, 행동, 대인관계, 오락, 레저 등 외부행위도 포함됩니다. 이처럼 청소년문화는 모든 청소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보편성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문화 지향’등
웹2.0세대
누구나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쌍방향적적 커뮤니케이션
2.0세대의 청소년 특징:
지금의 10대를 웹 2.0세대로 규정함(김호기,2008)
개인주의적이면서도 소통을 중시하는 열린 공동체를 지향한다는 점이다.
모바일과 인터넷을 자신의 표현수단으로 삼는 이른바 ‘디
성역할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특성이 있고, 따라서 남아의 전자게임 참여를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전자게임의 폭력성을 가속화시킬 가능성이 있다. 이처럼 게임은 이용자의 정서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미쳐 공격성과 적대감을 증가시키고 피해자의 고통에 무감각해지도록 만들 가능성이 있다.
Ⅰ. 서론
청소년의 문화활동은 단순한 놀이 문화가 아니라 하나의 자기표현이며, 청소년의 정신건강이나 신체 건강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것을 인식해야하며, 동시에 청소년문화활동은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통합적인 인격을 형성하면서 사회와 자신간의 유기적인 통일과 조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