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의 청소년문화포스트모더니즘이 현대 한국사회의 권위적이고, 경직된 사회구조에 저항하고 그것을 분해하고 해체하는 새로운 문화 논리라고 주장하는 학자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을 해방적 논리로 파악하고 있다. 그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을 집단 균일의 동질적인 삶을
첫째, 심리적 의존성이 커지기는 시기.
둘째, 사회의 인정을 받고자 하는 심리가 있다.
셋째, 감정과 정서 및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적 역할을 한다.
넷째, 소속한 집단에 동조하려는 열망이 강한 시기
다섯째, 청소년기는 신체적 활동이 가장 왕성한 시기
춤이란?
- 보통 음악에 따
청소년문화와 내용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
1. 국내외 청소년문화의 역사
1980년 후반에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그들 문화에 대한 관심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청소년이나 청소년문화에 대한 이론적 연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을 맞이하였다.
문화가 더 이상 그들만의 문화가 아닌 대중들도 즐길 수 있는 대중문화로의 이동이 나타났다. 대중들만의 문화로 여겼던 특정 또는 소수집단의 대중문화 혹은 하위문화가 주류계층이나 지배계층도 함께 즐기는 문화 역동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사회 변화와 문화 역동은 청소년들과 그들의 문화
Ⅰ. 서론
오늘날 청소년문화의 구성요소와 스타일들은 매우 다양하며 스타일, 음악적 취향, 청소년 정체성의 상호 관련성은 점차 약화되고 있다. 따라서 하위문화적 구분은 점차 여러 갈래로 분화된다. 결국 다양한 취향과 스타일들은 지속적으로 서로 뒤섞여서 끊임없이 새로운 문화적 구성요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