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스포츠마케팅의 기회
2002월드컵에서도 코카콜라는 아디다스, 버드와이저, 후지제록스, 후지필름, 질레트, 현대자동차, JVC, 한국통신, 마스터 카드, 맥도날드와 함께 FIFA 공식 후원업체로써 스포츠마케팅전략을 펼쳤다.
2. 시장 규모 분석
가. 전체음료시장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는 경기
체리-코카콜라”에서 “체리코크”로 변경
-“친구들과 축하(celebrate) 할 수 있는 음료”라는 이미지
제품의 이미지와 적절히 매치되는 1318 고객층을 찾음.
2. 1318들에게 맞는 캐릭터 개발
- FGI를 통해 그들의 스타이면서 친구인 캐릭터를 탄생시켜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게 하고 체리코크 브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사 제품을 마시고 있다.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남부의 초원 지대인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다. 새로운 약이나
대뷔하기 전부터 인터넷에서 노래를 공개함으로써, 인터넷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사의 인터넷 마케팅과도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얼마전까지, CokePLAY에서 시행했었던 스타마케팅은 그룹 ‘신화’를 주로해서, 그들이 후계자를 선발하는 형식의 ‘배틀신화’캠페인 이었다.
2. 광고 전략
코카콜라의 광고도 브랜드 전략의 하나다. 코카콜라는 좋은 것이면 모두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애를 썼다. 코카콜라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는 “ 톡 쏘는 맛과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변하지 않는 콜라라는 제품과 코카콜라 브랜드를 사랑할 수밖에 없도록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