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한 이제하는 자신의 환상적 리얼리즘 기법이 '빈 환상파'의 화풍에서 유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토리가 아닌 이미지를 위주로 삼고, 개인의 무의식과 불안을 몽환적•상징적인 상황을 통해 표출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이제하의 소설은 표현주의나 초현실주의적 그림을 닮
건축을 포함하는 모든 디자인은 아름다움(美, beauty)과 기능(用, usefulness)의 조화를 본질적인 목표로 일정한 관념을 실체화 하는 과정이다. 이는 곧 형식과 기능의 합일(uniting form and function)을 의미하지만 현대의 디자인에서는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 간주되기도 한다. 즉, 처음부터 완벽하
초현실주의 그룹에서 제명되었는데, 이와 관련하여 달리는 "여러분은 나를 추방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면 나는 초현실주의 그 자체이니까요" 라는 유명한 말을 남기고, 계속적으로 초현실주의적이고 달리주의적인 독자적 행보를 구축해 갔다.
(7) 1936-37년
타임지 표지 인물로 소개되었다. 스페
초현실주의적 흐름을 반영하는 아방가르드영화의 백미로 손꼽힌다.
아방가르드영화는 꿈, 비현실, 무의식의 세계를 다룬다는 점을 내세워 그동안 검열 등으로 제재를 받았던 성의 실체를 마음껏 다루었다. 이런 이유로 해서 이 장르의 영호에서는 동성애, 자위행위, 마조히즘, 관음증 등 온갖 종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