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문은 오직 시집「세속도시의 즐거움」한 권만 가지고 비평을 했다. 시인의 생애나 그 당시 시대적 배경, 최승호의 다른 시집들은 모두 무시하였다. 오직 한 권의 시집에 실려 있는 시들의 text만 가지고 비평을 진행 할 것이다.
이 시집을 분석하는 방법은 시어를 연구하자는 것이다. 이 시집에 주
비평가와 미술가들이 저술과 작품활동을 통해, 세상에는 수많은 양태의 지식과 여러 갈래의 전통, 다양한 세계관이 존재함을 보여준다.
즉, 다원문화론자는 사회가 이룬 다원적인 본질을 인정한다.
다원문화론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일하는 비평가와 학자, 미술가들은 서구 유럽의 남성 우위적
2. 작가의 작품 성향
1)고골의 초기 작품( : 우크라이나 산문)
푸쉬킨의 조언과 ‘바사브류크, 혹은 이반 쿠팔라 전야’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4편의 단편 ‘소로친쯔이의 장날’, ‘이반 쿠팔라 전야’, ‘오월의 밤, 혹은 여자 익살자’, ‘분실된 서류’를 엮어 [지카니카 부근 농가에서의 밤] 제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
Ⅰ. 들어가기
1. 1930~40년대 그리고 여성
1930년대에는 신여성이라는 말보다 ‘모던걸’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되었다. 이 말은 신교육을 받은 여성이라기보다는 다방, 영화, 레코드 등 서구적 대중문화를 받아들이는 계층이라는 의미가 더욱 많이 내포되어 있었다. 모던 걸은 당시 양장을 하고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