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습 스케치북, 그림의 일루젼등을 강의
리오넬 파이닝거(1871-1956) :
바우하우스의 판화공방을 맡아 후진을 양성
오스카 슐렘머 :
석조의 제작과 지도, 건축 공간적인 구성에 맞추어 모든 자연행태를 기하학적 형태로 환원하면서도 그것들 에 대상적인 성격을 가미한 독특한 추상양식을 창안
추상표현주의라고 명명된 미술양식이 등장하였고 동시대의 비평가들과 미술관들의 노력을 통해 미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 추상표현주의 미술은 외관상 1930년대의 지배적인 경향이었던 재현적인 리얼리즘 미술과는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추상미술의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그
양식의 변화를 살펴보기로 생각하였다.
지금 얘기하고자 하는 서양 미술에 대한 정의나 미술의 양식에 대한 개념 역시 현대에 와서 만들어진 개념이기 때문에, 현대의 시각으로 과거를 구분 짓고 뒤돌아본다는 비판이 있을 수 있으나, 나 자신이 바라보는 시각으로 서술하기 위해 현대의 시각을 기준
Ⅰ. 지능 (Intelligence) : 추상을 다루는 능력, 개인의 종합적 능력
ⅰ. 지능이론
① 전통적 지능이론
∙Spearman의 2요인설
- 일반요인 (general factor, g요인) : 모든 개인이 갖고 있는 능력
- 특수요인 (special factor, s요인) : 특정 분야에 대한 능력
∙Thurstone의 군집요인설
양식을 벗어나 기계생산과 적절히 조화되는 새로운 미를 창조하려 하였다.
3) 유겐트 스틸
독일에서 일어난 아르누보운동으로서 헨리 반 데 벨데가 유겐트 스틸의 대표적인 선구자적 인물이다. 꽃, 잎 등 식물을 주된 주제로 사용하면서 곡선의 변화, 율동, 패턴을 이용한 추상화적이며, 양식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