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상표현주이란?
미국의 추상표현주의는 1930년데 경제 대 공항 이후 1940년대 중반에서 1950년대 초반까지 즉, 제 2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뉴욕(New York) 10번가를 중심으로 가장 활발하게 발생한 미술운동이다. 미국에서 새로운 활기를 얻어 유럽만큼 무겁지 않고 직접적이고 강렬한 인간적 경험을 통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현대 디자인의 개념은 근대 이후 공업화에 따라 부품과 부품의 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 공정 시스템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즉, 디자이너의 사고는 요소와 요소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관계에 주목하게 되었고 실증주의적 철학 및 분석적 사고방식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
1 객체지향의 역사
컴퓨터가 등장하여 초래된 위기 중 첫 번째는 휴먼 웨어(human ware)의 위기이다. 고도의 전산화로 말미암은 환경의 변화는 1차적인 가정관계와 2차적인 사회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개인의 정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과 하지
노이만 컴퓨터는 제어-흐름(control-flow) 컴퓨터라고도 부른다. 컴퓨터가 취하는 각 단계는 사실 프로그램이 단계별로 컴퓨터 작동을 제어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컴퓨터는 컴퓨터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적인 프로그램을 따라 동작한다.
전형적인 폰 노이만 기계는 몇 가지 뚜렷한 특징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