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페르소나
(1) 개념
페르소나는 라틴어에서 파생된 이탈리아어로 소리를 통해 소리를 낸다는 뜻으로 처음에는 배우가 캐릭터를 연기하는 가면을 나타냈습니다. 여기 있는 인물은 우리가 대외적으로 표현하는 개인적 측면에 이상적인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진실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
사람들
2004 아는여자
2004 소나기는 그쳤나요?
2005 박수칠 때 떠나라
2005 고마운 사람
2005 끝을 보다
2005 다섯 개의 시선
2006 거룩한 계보
2007 아들
2008 U-TURN
→키 크고 잘생기고 똑똑하고 글 잘 쓰고 말 잘하고 인복 좋고 측근들조차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없는 장진감독.
사람이 이런 행동을 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을 기반으로 저술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세종대왕의 기록에서 그러한 허점을 발견했다. ‘여러 사대부와 신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민정음을 발표했을까?’ 하는 의문을 가
1.모래놀이치료 정의
성숙한 인간으로 살아가기 위해 자신의 내면세계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점은 심리학뿐만 아니라 종교학, 문화 인류학, 사회학 등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있다. 인간의 무의식이 어떻게 형성화 되며 그것이 마음상태에서 어떻게 상징적으로 표현되는가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
2.매튜본의 백조의 호수 소개
차이코프스키 발레를 새롭게 만든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에서는 이제까지 튀튀를 입은 가녀린 여성 무용수가 맡아왔던 ‘백조’ 역을 근육질의 상체를 드러낸 남성 무용수가 맡아 강한 힘과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 잡는다. 또한 머나먼 동화 속 이야기 같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