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전략이 요구된다.
2) 커피시장분석
출처 : 문박사 커피연구소
www.drcoffee.co.kr
① 커피시장규모 : 총 1조 6000억 원 [2005년 12월 업계추산]
⇒ 원두·에스프레소, 캔·컵, 인스턴트로 크게 나누어 시장점유율을 비교한 결과 ‘마사커피’와 관련된 원두·에스프레소
같은 도넛과 커피 같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창출 하였고, 이러한 수요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 브랜드의 이미지를 추구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함께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내어 크리스피 크림에게 있어 기회의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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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1937년부터 대중에게 사랑을 받는 달콤한 도넛과 커피를 만들어 온 기업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오리지널 글레이즈’는 1937년부터 한결 같은 조리법으로 만들어지는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대표 도넛으로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효자도넛이다.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시장에서 대구를 대표할만한 프랜차이즈업체를 찾던 중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공주떡볶이를 팀 프로젝트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공주떡볶이는 브랜드명에 맞게 공주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떡볶이를 팔던 분식집’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층에 어필하기위해 매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