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하다. 즉, 가정주부도 최고의 지식인이 될 수 있으며 그런 것이 가능한 문화의 조성이 시급하다.
자고로 자본주의가 성공했음을 부인하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자본주의의 핵심은 시장논리와 경쟁논리다. 앞으로 디지털 콘텐츠유료화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하려면 이 2가지 논리가 반드시
유료화 되었고, 국내에서 수년간의 논쟁 끝에 2005년 1월에 온라인상을 통해 유통되는 디지털 음원에 대한 실연권과 저작인접권이 합법화 되면서 유료화 법안이 국회를 통과되었다.
저작권문제가 진전을 보이자 전반적인 음반시장의 세계적인 불황에도 세계적으로 합법적인 디지털 음악 시장은 106%
Ⅰ. 불법복제와 저작권의 정의와 역사
1. 불법복제와 저작권의 정의
1) 불법복제 : 남이 만들어 놓은 소프트웨어나 정보(책, 파일)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요즈음에는 주로 소프트웨어의 무단 사용에 이 말을 사용한다. 불법복제에는 크게 다섯 가지 유형이 있다.
① 최
콘텐츠 분야로 ‘음악’을 꼽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1.2. 인터넷 혁명과 문화의 패러다임 김경복,「디지털 음악저작권에 관한 연구 -소리바다와 벅스 사례를 중심으로」,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영상매체전공,
2005년 8월, p.5
1.2.
21세기는 ‘디지털’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통신
수용자들의 태도를 변화시키는데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으며, 수용자를 더 이상 기존의 수동적 존재가 아닌 공공의 문제와 사회적 쟁점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하는 적극적 주체로 변모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많다.
2. 연구목적
본 연구는 미디어들의 홍수 속에서 기존의 미디어가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