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컴퓨터활용학습(CBI)
교실에서 CBI의 활용은 교사가 학습자로 하여금 바람직한 결과를 성취하도록 일련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목표, 학습내용, 활동, 교수방법을 조율하는 다면적이며, 계속적인 과정이다(Frazee and Rudnitski, 1995). 그러므로 교실에서 CBI의 성공적 활용은 바로 CBI를 위한
Ⅰ. 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국립수목원을 찾아서
1) 주제설정의 배경
세계의 희귀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조성된 국립수목원은 국내 유일의 학술보존림이며 유네스코 세계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4.25㎢의 면적에 대형 온실과 15개의 식물원이 조성되어 있고, 특히 세
‘사용되고 있는 상태로서의 언어 분석’이라고 정의한다. 이러한 정의에서는 언어의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가 언어 발화 및 대화 상황에서 어떻게 작용하며, 어떠한 의미로 어떻게 사용되는가라는 점을 중시해야 한다. 본 과제에서는 AI와 컴퓨터언어학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보고자 한다.
Ⅰ. 컴퓨터게임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1.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의 특징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은 다른 교수 전달 체계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교수매체와 비교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다. 학습에 영향력 있는 효과를 미치고, 학습의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동시에 특별한 하드웨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