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청소년지도자의 역량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활동의 변화와 그대안으로 활용되는 비대면청소년활동에 대해조사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 할 역량3가지를 분석하여 제시하고자 합니다.
청소년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IT 기술이 결합된 해커톤을 지향하고, 두 번째, 인공지능, 클린테크가 결합된 본 해커톤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지구의 환경, 사회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인공지능을 적용한 적정 기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해커톤이기에 ESG, SDGs 키워드
가지고 있다. 전문적 이론의 구축과 관련이 되어 있는 기술을 포함하여 정체성 확립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청소년을 향한 최초의 관심은 인간발달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던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서 시작이 된 것이다. 청소년에 대한 연구를 과학적인 방
지도자 연수와 태권도 대회 대부분이 연기 또는 취소되었다. 일부 세미나 및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긴 하였지만COVID-19의 위험정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태권도 관련 행사는 셧다운 상태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