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 특유의 정교한 장식성과 짙은 에로티시즘이 발견된다.
그가 그린 많은 여인들의 초상화나 신화를 주제로 한 작품에서 여인들은 확실히 포착하기 어려우면서도 감지되는 부드러운 유혹과, 그것이 결코 건전하지 않고 자기 파괴적인 ‘숙명적인 여인’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충족]에서 보이는
[1] 서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독일의 미술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자 한다. 시간의 흐름을 순서로 하여 각 시대의 미술 특징을 설명하고 그 시대의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독일의 문화 예술을 다루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독일’ 이라는 범위
미술은 보이는 세계보다 보이지 않는 세계, 초자연적이고 관념적이며 내적인 세계를 상징하고자 한다. 상징주의의 명작으로는 고갱의 <우리는 어디서 왔으며 누구이며 어디로 가는가?>, G.클림트의 <물뱀>, F.호들러의 <밤>, E.뭉크의 <절규> 등이 있다. 러시아의 대표 화가로는 미하일 브루벨, 푸른장미그
Ⅱ. 선정도서
1. 교과서 미술관 나들이
1. 저작의 권위
1) 저자 : 글 이주리, 그림 이일선
- 글 이주리 :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동 대학원에서 미술사학과 박사 과정 수료, 현재 미술 관련 강의와 미술에 관한 여러 가지 글 편찬 중
- 그림 이일선 :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졸
1. 들어가며
..들어가기 전에 "화가는 왜 여성을 그리는가"
기독교적 윤리관에서는 옷을 벗는다는 것 자체를 부끄럽고 천박한 것으로 여겼다. 옷을 벗는 것은 도덕적으로 죄악이기 때문에 옷을 벗는 악역을 여성에게 전적으로 맡긴 것이다. 이브의 딸인 여성은 죄의 상징이므로. 후원자, 화가, 소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