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 불리며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되어 최근 들어 ‘캐릭터’로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고 한다.
이전부터도 캐릭터산업은 매력적인 산업으로 인식되어져 왔고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나날이 발전해 왔다. 하지만 인터넷을 비롯한 디지털산업의 발
캐릭터 제품 : 미키마우스 시계 [잉가솔기업]
o 디즈니 이후 일본의 개발로 세계 캐릭터 산업의 25% 차지.
o 애니메이션 부분에선 세계 시장 70% 점유
o 시장규모 약 13조원
o 유럽 : 25% 점유. 텔레토비, 바나나, 미피, 뽀삐 등
o 한국 : 아기공룡 둘리, 부부보이, 호돌이, 꿈돌이, 뿌까 등.
(중략)
Ⅰ. 들어가며
1.1 티니위니 소개
영어사전에 따르면 `티니위니(teenie-weenie)`는 `귀여울 정도로 작은, 조그마한`이라는 `tiny`를 뜻하는 구어다. 이랜드는 이 단어를 끌어 와 `티니위니`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는 언뜻 아동복 브랜드 같지만, 국내 최초로 만든 성인을 겨냥해 출시된 캐릭터 의류 브
패션 문화교류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한국 최초의 패션쇼
1956년 대한민국 최초의 패션쇼가 서울 반도호텔(지금의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패션쇼의 숨은 주역은 패션 디자이너 노명자씨로 1956년 미국으로 건너가 공부하고 돌아와서 패션쇼를 개최하게 됨.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로
티니위니는 국내 최초의 캐릭터 의류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지니고 있으며, 충성도가 높은 단골 매니아 그룹이 존재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의류 산업의 전통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해온 E land의 의류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사인 빈폴, 폴로 등의 기업들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