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디자인이 성숙하지 못했으며 미술계가 유럽식의 주류에서 벗어나 있었고, 출판계도 여전히 문학적인 저널리즘에 빠져 있었다. 영국 출판계의 이러한 요인은 주도적인 기득권을 차지하고 있는 중 상류 문화에서 유래한다. 고전주의적 - 반대는 인본주의적 - 교육체계는 모던디자인의 급진적인
1. 서론
시각적인 메시지는 명확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모호함을 의도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 경우에도 메시지는 다양한 의미의 층위를 가지며, 특정 (또는 광범위한) 수용자를 가정한다. 특히 명확성을 목적으로 하는 메시지의 경우, 메시지의 전달 장치들은 수용자로 하여금 그 기능을 이
디자인은 새로운 사회적 평가와 책임을 동반하게 되었다. 더욱이 20세기에 이르러서 다양한 디자인 경향이 등장하면서 이룬 눈부신 디자인의 발전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지금부터는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비슷한 연대의 동, 서양 두 그래픽디자인을 살펴봄으로서 작가의 디자인세계에
서 론
우선 시작하기에 앞에서 나는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보았다. 디자이너들을 선택해서 비교함에 있어서 그 비교의 대상과 비교점을 찾기란 참 어려운 일이었다. 세상에는 수많은 디자인이 존재하며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공존한다. 이런 어지러운 현대의 디자인 세계에서 누구 한명을 지목하기
도발적이고 혁신적인 잡지들의 창간과 편집 디자인에 관여
타이포그래피 잡지 『U&lc』를 창간
20세기 그래픽디자인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고 지금까지도 계속 간행되면서 전 세계의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타이포 그래퍼들에게 새로운 서체와 그래픽디자인의 흐름을 알려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