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는 전성기를 맞는데, 왕조의 영토는 현재의 타이와 거의 비슷할 정도로 확대되었다. 그는 정치가로서, 군인으로서, 학자로서, 또한 외교관으로서 국민들의 평화스럽고 자유스러운 생활을 위해 나라를 다스렸다. 북으로는 현재의 람빵인 란나(Lanna)왕국, 동으로는 위앙짠(비엔티안), 서로는 양곤과
불교에 최우선의 지위를 부여’하고 있기 때문에 섬 전체는 불교적 세계관이 지배한다고 보아야 한다.
스리랑카에서 사찰은 완전히 독립되어 있으며, 중앙의 행정부서는 없다. 승정(僧正)은 명예직이며 상징적이다. 승정의 임무는 수계식을 주도하고 합동행사나 중요업무에 대한 회의를 소집하여 주
왕국은 정통 이슬람을 추구하는 상당수의 무슬림들이 거주하고 있었으며, 말레이 반도 동부 해안의 무역왕국을 위시하여 동남아 여러 지역의 군소 왕국들과 폭넓은 교역 및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었다. 캄보디아 왕국의 무슬림들은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강한 연대의식을 가지
반은 군부에 의한 임명직으로 구성되도록 하였다. 1946년까지 유효했던 이 헌법에 의해 군부엘리트들은 권력을 자신들에게 집중시키고, 국가통치의 정통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였으나 단합되지는 못하였다.
이 시기의 중요한 특징은 소장파 군부의 지도자로 부상한 피분 쏭크람과 인민당 내부의 문
정치인 결탁
-싱가폴: 종족주의적 패권정당+ 소수엘리트
전통적 국가관념으로 인해 권력을 유지, 강화하려는
세속적 노력이 없었던 탓에 승계 위기, 정치적 불안에
시달리고 관료제의 병폐와 부정부패가 나타남
(1)입헌혁명 이전의 라마 7세 쁘라차티뽁왕의 행보
국가최고위원회, 추밀원회의,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