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상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지식혁명에 이어 네번째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컴퓨터의 발명으로 시작된 20세기의 정보혁명은 물리적인 공간개념을 뒤엎고 보이지 않는 cyber space를 창조했다. 반면에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은 일상 생활 환경 속에 컴퓨터를 심는 것으로,
기업경영의 한 부분으로써 자율적으로 규제기준치를 설정하여 환경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환경경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지도원리 및 국제적으로 통일된 규격과 지침을 제정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와 인식의 변화는 또한 소비자들의 가
대내적으로는 자유화, 규제완화, 민영화, 그리고 대외적으로는 시장개방 및 국내 규범을 WTO규범과 같은 통일된 국제규범에 일치시키는 작업 등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경제 자유화 및 대외개방을 위한 노력은 세계화가 추구하는 이상과 결부되므로 결국은 세계화에 적극
팔릴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하여 철저하게 매장 내에서 예측하고 고객반응을 토대로 기획, 제조되는 직판형 전문점으로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매장의 콘셉트와 이미지를 통일되게 구성하면서, 상품제공방법과 공급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기업전략을 의미한다.
통일된 나라를 건설하지 못했던 게르만족들은 현재 유럽인들의 문화와 가치관의 뿌리가 되는 그리스, 로마 문화의 상당한 영향을 받게 된다. 인간과 자연 세계의 이성적 질서를 탐구하는 그리스 문화는 훗날 게르만족의 합리적이며, 이성적인 사고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개인주의적이고 실제적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