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리얼리즘 영화 중 하나인 ‘아무르’를 보고 리얼리즘과 영화 속에 리얼리티가 어떻게 표현되었는가를 말하고자 한다. 먼저 리얼리즘이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를 말하자면 18세기 이후 리얼리즘의 미학이라는 것이 부흥했다. 인간들은 자신이 살고 싶은 현실을 어떻게 표현을 할 수 있을까
통한 자유로의 외침이 어떻게 달리 나타나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라고 볼 수 있다.
Ⅱ. 본론
1.자유를 향한 침 뱉기-김수영 시론
1-1. 김수영의 詩
김수영의 주된 관심은 시 자체였다. 시란 무엇이고 시를 쓴다는 것, 그리고 논한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집요한 성찰이 있었다. 이러한 그의
리얼리즘을 통한 시대 고발
1. 장 샤오강, <나의 기억>, 1995 2. 유에 민준, <정원>, 2005 3. 왕 광이, <대비판>, 1999
유에 민준, 장 샤오강은 앞서의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을 창작했다. 그들은 자기가 겪은 정체성의 위기를 서구 현대 예술의 언어를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동시에 중국
1.1. 어원 및 정의
리얼리즘이라는 말은 라틴어 res(사물). realis(실물의)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으며 관념과 다른 실제를 말한다. 이는 공상과 상상이 가득하여 비현실적이었던 낭만주의에 대한 반발에 의해 19c 태동한 것으로 주관적인 개입과 감정을 배제하고 확실한 관찰을 중요시 하던 것에서
리얼리즘적 방법부타 패러디, 풍자, 아이러니 등 다양하게 원용되었다. 작품의 언어 역시 당대의 작품에서 관행적으로 쓰이는 표준어와 전라도 방언을 능숙하게 구사하여 독특한 작품세계를 선보였다. 채만식 작품의 장르, 내용, 기법, 언어의 다양성은, 일제 강점기부터 8․15해방과 50년대 초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