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으로 성장했다.
유니클로가 최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2001년과 2009년은 일본에서 최악의 불황기로 기록되고 있
는데, 이 두 해에 유니클로는 플리스(Fleece)2)와 히트테크(Heattech)라는 역사에 남을 히트작을
성공시킨 바 있다. 플리스(fleece)는 1998년 출시되어 3년간 약 3,700만장이 판매되며 일본 전역
기업이 없는 국내 음반시장에서 SM만의 독특한 스타양성 프로그램과 경영전략으로 성장해 왔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음반시장은 SM, YG, JYP의 3강구도로 보이지만 이 중 SM의 위치는 독보적 이라고 할 만큼 실적과 성장성 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SM 엔터테인먼트는 SM Town이라는 Virtual Nation을 통
중저가 브랜드로인 H&M이 세계 100대 기업 중 apparel 계열에서 최상위에 랭크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연 SPA 기업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생산 ? 기획 ? 유통 ? 물류에 대한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하고, 기획에서부터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하여 시장에 출시하며 그에 따
다음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진출이다. 현재 스마트폰 사용 및 카카오 톡과 같은 메신저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기프티콘, 기프티쇼와 같은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주고받는 이용률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사용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
H&M 의 또 다른 강점은 2주 이내의 짧은 신제품 개발기간이다. 대표적인 패스트 패션 업체답게 H&M의 신제품 개발 속도는 2주 이내 짧은 기간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에서 매장 전시에 이르는 데까지 보통 2주 이내 기간 소요된다. 우선 신제품의 디자인이 컴퓨터에 입력되면 디자인은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