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이라 언급하였으며 스톳은 패러디는 심각한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사회적 비판을 위해 이용되기도 한다고 하였다.
또한 워프는 패러디는 창조적 모방이란 뜻을 가지고 있고 기존 작품의 형식이나 특정한 문제를 존속하면서 거기에다 이질적인 주제나 내용을 치환하는 일종의 문학적 모방이며 패
동화, 이숍 우화, 또는 유명한 등장인물을 이용하여 그 이야기를 수정, 개작하여 독자에게 재미와 웃음을 주기 위해 작가가 만든 풍자적 모방이다.
.
..
Ⅱ 본론
1. 패러디동화의 개념
패러디는 풍자나 희화화를 위해 작가 또는 작품의 특징적인 스타일을 모방하는 문학 혹은 예술 활동을 포함하는
패러디의 정의는 단순히 조롱과 비난을 하는 것이었으나
대량복제와 전자영상매체가 발달하면서 중립적이고 장난스러운 것까지 포함
패러디, 모방, 표절 비교
패러디
- 풍자나 희화화를 위해 작가 또는 작품의 특징적인 스타일을 모방하는 문학 혹은 예술활동
모방
-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문학, 음악 등의 작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만들어 놓은 어떤 특징적인 부분을 모방해서 자신의 작품에 집어넣는 기법을 의미한다. 존재하는 유명 예술 작품을 재구성하여 그 의미를 전복시키고 초맥락화하는 구조적 모방 과정을 말한다. 다양한 변주, 모방과 표절, 심지어 풍자적 코미디와의 구분이 모
패러디가 아니라 패스티쉬다. 이는 원본 제작자에 대한 존경심의 표시 - 오마쥬 - 인 경우가 많다. 물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게 교묘하고 복잡하게 응용된다면 이를 보는 사람들이 원본과 그 모방본을 구별해내기가 아주 어렵게 된다. 불순한 의도가 개입하는 것이다. 표절 문제를 얘기할 때 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