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주의 폭발에 관한 영화 한편을 택하고(물론 우리의 상상으로) 그 영화를 거꾸로 돌려보자. 은하들은 물론 함께 움직일 것이며, 만일 그 영화를 충분히 오래 돌린다면 우주의 모든 물질들이 하나의 매우 작은 우주지역으로 돌아가리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레마트르가 원시
위해 제작한 벽화에서 진정한 평면성에 몰입하였다. 더욱이 1946년 말에 그가 에나멜 물감의 얽혀진 타래 형상의 선과 얼룩들로 꾸준히 작업하기 시작하였을 때 그가 얻었던 첫번째 결과는 소벨이나 토비에게서 보여졌던 어떤 것과도 견줄 수 없는 대담상과 폭을 지닌 것이었다.” 그린버그 (1955), p. 106.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발표 방향 설정
수정된 방향: 예술과 과학 그리고 인간
과학 발전으로 인한 예술의 변화과정
에술의 변화로 인한 사람들의 예술 소비 형태
(중략)
과학이 예술의 판도를 바꾼 사례
미술의 역사에서 과학은 싸움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이는 새로운 예술을 창조하는 기점이 되었다.
사
Ⅰ. 서론
전래 동화의 시간적.공간적 배경은 우리가 범접할 수 없는 경험 너머에 있는 과거의 한 세계이다. 그러나 익숙한 이야기 유형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우리는 전래 동화의 시.공간적 배경을 쉽게 예견할 수 있다. 반면 환상동화의 배경은 각 이야기마다 독자에게 익숙하고 특별한 시공간적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