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으로서의 재미를 위해 양보했다고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큰 흠이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퓨전사극은 무엇보다도 재미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와는 다른 에피소드를 집어넣어 흥미를 유발시키고, 그 시대에는 있을 수 없는 의상이나 무기 등을 집어넣어 화려함을 강조
사극이 주류를 이루어나갔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듯 대중들의 욕구도 달라져갔다. 점점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대중들의 입맛에 맞게 방송사들도 무겁고 딱딱한 역사적 소재를 어떻게 하면 가볍고 부드럽게 전달 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2000년 MBC의 “허준”이라는 최초의 퓨전사극이
프로그램 포맷 분류의 하나. 보통 프로그램을 드라마 프로그램과 비드라마 프로그램으로 나누는데, 드라마 프로그램에는 연속극, 시추에이션 코미디(sit-com), 서부극, 탐정극, 문예극, 특집극 등이 있다. 드라마의 구성 요소에는 동작, 대사(dialogue), 줄거리(plot)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드라마는 갈등, 즉 개
사극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사극은 나이든 사람이나 보는 드라마가 아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극을 재미있게 보면서 우리 민족의 역사를 알아가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사극의 긍정적인 기능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점은 사극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공연한
사극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사극은 나이든 사람이나 보는 드라마가 아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극을 재미있게 보면서 우리 민족의 역사를 알아가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사극의 긍정적인 기능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점은 사극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공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