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현대 사회가 이전 사회와는 질적으로 다른 형태를 띄는 사회라고 했을 때, '우리 한국 사회'의 현대성Modernity은 그 초기적 형성과정에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를 시작했던 것일까? 이에 대한 분석은 현재 우리들이 발 딛고 서있는 '한국 사회'의 성격과 특징을 규명하는 데에 있어 유의미한
베이컨이다. 그들은 후에 포스트 모더니즘적 경향에서 나타나는 이태리의 트랜스 아방가르드, 독일의 신표현주의, 미국의 신회화, 프랑스의 자유구상 등의 구상의 복권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이들 작품의 특징은 구상과 추상을 혼용하는 다양한 양식, 주제, 재료, 기법이 공존하는 양상과
1.중세 시대의 철학
서양 중세의 시작과 끝이 언제인가에 대해서는 많은 설들이 있으므로 한 마디로 단언하기는 어렵다. 일반적으로 중세의 시작을 다음과 같이 나눠볼 수 있다. 첫째, 크리스트교가 공인된 시점. 둘째, 게르만 민족의 대이동으로 서로마 제국이 멸망되는 시점. 셋째, 노르만(바이킹)족
I. 서론
들어가기 전에, 본 서론은 예술성과 공격성간의 상관관계를 밝히고 여러 이론과 사회 현상들을 통해 개념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을 밝혀둔다.
일찍이 서양 철학의 대부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철학 연구에서든, 국가 행정에서든, 정치적인 경합에서든, 또는 예술의 실현에서 재능으로
베이컨(Fransis Bacon, 1561-1626)
a. 생애
ㄱ.영국 고관의 아들로 태어나 케임브리지 대학을 마치고 파고 대사관 근무.
ㄴ.변호사, 하원의원, 검찰총장, 고관 대법관 등을 역임.
b. 사상-귀납법적 학문 연구
ㄱ. 그리이스인들의 잘못을 지적. 이론만 주장하고 관찰을 게을리 하는 것
ㄴ. 우상론. 종족(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