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는 노골적인 표제음악 풍의 제목을 다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프렐류드"는 바하의 경우를 표방했지만 그저 제목으로 나올 뿐이며, "에튀드" 역시 `연습곡`의 의미가 더 이상 없다. "빗방울 프렐류드" 또는 "혁명 에튀드" 등의 표현은 그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다.
Ⅰ. 폴란드의 생활상
이민족에 의한 지배와 탄압을 수없이 당하고, 심지어 국가의 소멸이라는 역사의 상처까지 남아 있는 폴란드인은 강한 민족주의적 성향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억압에 대한 반동으로, 강한 자유에 대한 의지와 권력에 대한 불신감도 함께 보인다. 그리고 고난을 당할 때마다 종교적
작품 속에서도 살아 움직이는 고전적 정신과 태도를 나타내는 말로 사용될 수도 있다.
고전주의는 독창성보다 고대 예술의 모방에 치중한다. 고대 예술의 형식은 물론 재료도 고대에서 취한 것이 많고, 나아가서는 고대 작가들이 사용했던 소재를 재탕하는 수가 허다하다. 등장 인물들도 희랍 . 로
음악에도 영향을 미쳤다. 관현악의 편성도 근대화되고 악기도 더욱 개량되어서 장려한 교향곡의 음향을 창출해 내었다. 실내악 부문도 발전을 가져왔는데, 특히 현악4중주가 인기가 있었다. 독주악기를 위한 소나타로는 이 시대에 와서 구조적으로 개선된 피아노의 발전에 힘입어 피아노작품이 두드
음악'을 일반적으로 말하게 된다. 그러나 음악가에 있어서 대문자 C를 사용한 Classical이라는 말은 그보다 훨씬 더 정확한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특히 1750년과 1810년 사이의 상당히 짧은 기간에 작곡된 음악을 가리키는데 이 기간은 Haydn과 Mozart의 음악과 Beethoven의 초기 작품이 포함된다.
그러나 이 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