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프톨레마이오스의 우주관프톨레마이오스는 아리스토텔레스와 마찬가지로 지구가 움직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였다. 그는 천동설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물리적 설명을 아리스토텔레스의 것을 그대로 사용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우주가 두 개의 영역-모든 것이 변화하는 물질계와 불변하는 천
프톨레마이오스(100-170)의 우주체계는 數學的이며, 이는 계산으로 천체들 미래의 위치를 예상할 수 있는 확고한 기초를 가진 것이었다.
우주론은 이어서 ‘서양’의 경우 오랜 동안 지속되어 온 기독교 창조론이 있다. 성경에서 神은 지구와 우주를 BC 4004년 10월 24일 오전 9시에 창조하기 시작하였으며,
Ⅰ. 동양과 동양환경관
동양의 환경관을 인간이 중심이 아닌, 그렇다고 자연이 중심이지도 않은 全一的 우주관이라 할 수 있다. 존재들을 질적으로 구분하는 서양 철학(절대 인격자로서의 신과 인간의 구분, 이데아와 현상계의 구분, 본체와 현상의 구분-칸트)과는 달리 동양 사상에서는 모든 존재의
서양에서 지동설이 대두되었던 시기에 동양에서는 어떠한 우주론이 널리 퍼져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조별 발표를 준비하면서 또 우주론에 대하여 공부하는 동안에는 짧은 시간 내에 우주에 관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다 얻을 수는 없었지만 적어도 천동설과 지동설, 케플러와
Ⅰ. 개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서구의 개인주의는 미국 사람들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모든 행동의 원천을 자기로부터 출발케 해 개체의식을 발달시킨 데 반해 유교의 가부장적 윤리에서는 생동의 결정이 개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가(家)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족 중심적인 집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