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야드파는 종교적 관심사와 휴머니스트의 과학적·고증학적 연구 사이에서 소멸될 위험에 빠져 있던 순수예술의 개념을 옹호하였다. 롱사르는 시집 《오드 4부집(1550∼56)》과 《연애시집(1552∼78, 3권)》에서 종교전쟁을 초월한 사랑·죽음·자연을 노래하였고, J. 뒤 벨레는 프랑스문학의 첫 비평서
플레야드파(派)를 결성, 선언서 《불어의 옹호와 선양(宣揚) La Défense et illustration de la langue française》을 발표하였다. 그 해 1549년에 《올리브》의 첫판과 페트라르크풍에 젖은 소네트 모음집이 나온다.
고통 속에서 창작된 위대함. 1553년에 삼촌, 쟝 뒤 벨레 추기경을 따라 그는 로마에 간다
플레야드파(派)를 결성, 선언서 《불어의 옹호와 선양(宣揚) La Défense et illustration de la langue française》을 발표하였다. 그 해 1549년에 《올리브》의 첫판과 페트라르크풍에 젖은 소네트 모음집이 나온다.
고통 속에서 창작된 위대함. 1553년에 삼촌, 쟝 뒤 벨레 추기경을 따라 그는 로마에 간다
Ⅰ. 16C(16세기)의 도교
도교에서 상상적으로 소망을 충족시켜 주는 대표적인 기재는 신선이다. 그래서 신선에 대한 동경과 遊仙의 꿈은 우리 문학에서 지속적으로 형상화되어 왔다. 이러한 양상은 특히 어지러운 시대에 삶이 고통스러울수록 그 정도가 심하다. 조선조 사대부들이 비록 유가적인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