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

 1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1
 2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2
 3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3
 4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4
 5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5
 6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 문학사] Joachim Du Bellay 뒤벨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Joachim Du Bellay (1522~1560)


1. 작가의 생애

2. 작가의 특징

3. La Pliade, 칠성시파

4. 작품 분석 - 《프랑스어의 옹호와 선양》, 《후회시집》


본문내용
Joachim Du Bellay (1522~1560)


1. 작가의 생애


코크레에서 학업. 1522년 죠아솅 뒤 벨레는 르와르 강변의 앙쥬(Anjou)의 유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으나, 일찍 부모를 잃어 쓸쓸한 어린시절을 겪는다. 1545년경에 그는 프와티에 머물며 프와티에 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하고 그 도시의 문인들과 교제하게 된다. 1547년 그는 롱사르를 만나고, 그는 롱사르와 함께 파리에 가서 코크레 학원에서 휴머니스트 도라의 가르침을 받았다. 1549년 롱사르 등의 동지와 플레야드파(派)를 결성, 선언서 《불어의 옹호와 선양(宣揚) La Défense et illustration de la langue française》을 발표하였다. 그 해 1549년에 《올리브》의 첫판과 페트라르크풍에 젖은 소네트 모음집이 나온다.

고통 속에서 창작된 위대함. 1553년에 삼촌, 쟝 뒤 벨레 추기경을 따라 그는 로마에 간다. 그때 이미 그는 그를 거의 귀머거리로 만든 심한 병에 걸려 있었다. 주지사의 업무가 그에게 부여되었고 그를 짓눌렀다. 1557년 그는 로마에서 돌아오며, 1558년 《로마의 고적(古蹟)》(로마 유적들이라고도 불림)과《애석시집(哀惜詩集)》(후회시집이라고도 불림), 《전원유락(田園遊樂)》(전원극이라고도 불림)이 출판된다. 1558~1560년, 목숨이 남아있던 2년간 뒤 벨레는 그를 괴롭히는 걱정거리들에도 불구하고 연구에 몰두한다. 그동안 그는《귀머거리찬가 Hymne a la surdite》와 《궁정시인》등을 출판 한다. 1560년 1월 그는 35세라는 젊은 나이에 죽었다. 1576년 그가 죽은 뒤에 심각한 마지막 작품인 《4단계의 사시들에 대하여 왕께 드리는 상세한 연설》이 출판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