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과 필름제조
1. NLO 물질인 4-(N,N-diethylamino)-β-nitrostyrene(DEANST)
내포한 실리케이트 매질에서, 적당한 폴링(poling)조건은 온도를 110oC로 올려 준 후, 6 kV의 전기장을 가한 상태에서, 10분 동안 온도를 유지한 후, 상온으로 온도를 내린 후 전기장을 제거한 조건과, 70oC, 6 kV, 10분을 유지한 조건이 적당함
미디어가 디지털화함에 따라 디지털 컨텐츠의 제작과 유통의 유기적인 관련성은 더욱 강화되어 간다. 우선 디지털 기술이 컨텐츠의 제작과정에 상당 수준의 유연성을 주어 동일한 주제나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텐츠로 제작하는 것이 용이해 졌다. 소위 One Source Multi-use라 불리는 이러한 특성은 하
영상문화에 있어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그 원천은 기획에 있다. 제작은 그 기획에 힘을 불어넣는 에너지이다. 과거의 한국영화제도 하에서는 그 기획과 제작이 정부의 정책과 유동자본에 의해 흔들렸다. 앞으로는 기획과 제작이 정책과 자본을 동원하여 창의력을 가능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
아카이브센터, 영화 부분에선 한국영상자료원 종합영상아카이브가 있지만 통합적인 디지털 영상아카이브의 역할을 하기에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다. 각각 영상관련 저작권 대응방안, 법적 규정 마련이 부족하고, 영상의 공공기관 보존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미비하며, 자료수집, 보존 및 복
보존하는 아키비스트(Archivist)들은 먼저 역사가로서 훈련해오고 있다. 기록을 보관하는 직업과 역사가는 “기록을 잘 보관하고 유지하는 사람들(keepers of the well)”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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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필름과 디지털애니메이션
'Digital to Film' 즉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그래픽을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