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를 당연한 것으로 여겼고, 자기가 하나님의 법을 잘 지키고 있는 것으로 믿고 한없이 자고해졌다(암 6:1). 엘리야와 엘리사 선지자가 이미 사역을 했지만 이스라엘의 타락된 종교적인 분위기는 예전과 다르지 않았고, 하나님께서 요나를 부르신 때에도 우상을 섬기고 극도로 타락한 모습들
b. 목회기도(Kol Let Tengebet)
이 기도는 원래 목회자가 모든 예배의 회중을 위하고, 온 세계의 인류를 위하고, 전 세계 교회와 선교를 위하여, 구제와 봉사의 관점에서 병자와 가난한 자와 나그네 된 자와 옥에 갇힌 자, 교회를 떠나 있는 자 등을 위해 하나님께 간구하는 분야이다. 정일웅, 「예배와 신앙
하나님은 하나님을 통해 알려진다.
4) 삼위일체 되신 하나님의 자기 인식과 인간의 하나님의 인식
하나님의 은혜의 인식, 이 인식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건에 계시되어 있는 은혜의 인식을 말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된 상태, 즉 죄 가운데 있는 인간이 하나님을 인식할 수 있는 길은 예수 그리스
하나님의 위대한 은혜와 무한한 자비를 이해하게 하며, 이 은혜와 자비가 너무도 놀랍고 모든 사람들에게 조건없이 주어진 것이기 때문에, 사도 바울에게 있어서 복음 전파는 절대적으로 긴급하며 로마 교회도 여기에 동참해야 함을 보여 주려 했던 것이다.
그러나 바울은 곧 바로 로마에 갈 수 없었
《Ⅱ. 네 하나님을 보라》
10. 하나님의 지혜와 우리의 지혜
1) 서론
하나님의 속성을 다룰 때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비공유적인 속성과 공유적인 속성이라는 두집단으로 분류한다. 비공유적인 속성은 하나님의 초월성을 강조하고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와 얼마나 다른지를 보여 주는 속성들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