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 하네케 작품
아 무 르(Amour)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목차 및 진행순서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CONTENTS
서론 감독소개
본론 영화분석
결론 생각 마무리
*감독소개
*미카엘 하네케?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감독소개
미카엘 하네케 ( Michael Haneke )
출생: 1942년 3월 23일 - 독일
나
하네케 감독의 영화 「피아니스트」의 피아노 치는 여자 에리카는 ‘보이는 여자’와 ‘보는 여자’의 경계를 넘나든다.
저명한 피아노교수인 에리카는 바늘 하나 들어갈 틈 없다는 듯 도도한 눈빛으로 학생들을 가르친다. 그녀의 날카로운 지적에 학생들은 진땀을 뺀다. 피아노를 가르칠 때의
비정상적인 주인공을 받아들이는 것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 만든 영화 <피아니스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인물들의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했다는 것이다. 주인공의 무표정 속에서 다양한 감정이 나타나는 것을 보며, 영화뿐만 아니라 이 영화를 만든 감독에게도 눈을 돌리게 됐다. 감독에 대해 검
영화 속의 심리 장애
- 피아니스트
이 영화는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가 아니라 미카엘 하네케 감독의 <피아니스트>이다. 이 영화를 보지 않고서 두 영화를 구분해서 설명하게 된다면 미카엘 하네케 감독의 <피아니스트>는 스승과 제자의 사랑 이야기라고 하는 불륜
닫힌 세계, 출구 없는 공간, 지금보다 조금도 더 나아질 것 없는 미래 안에서 사는, 결혼하지 않은 여자는 자신의 욕망과 관능과 생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풀어내야 할까. 마음의 감옥, 정신적 폐허에 갇혀 있는 사람은 자신을 가두고 있는 그 방의 문을 어떻게 열고 나와야 할까.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