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이끌어 주어야 할 것이다.
2. 언어(영어) 학습 단계에서의 학습이론 적용
인간의 학습은 연구, 경험, 혹은 지도를 통하여 한 교과나 기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거나 소유하는 것, 이를 통해서 인간의 행동 성향이 비교적 항구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인간의 학습이
-학생들의 발표와 포트폴리오에 대해 교사가 조언해주고 수업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 Announcement
Teacher announces what students will learn next class
-차시 예고를 한다.
▣ Saying Goodbye
13'
전자칠판
태블릿 PC
Procedure:
3) 미술과 교수-학습 지도안
색채에 대한 이론 및 실기 수업
학습이론 중 행동주의 이론, 마지막으로 제4장 교수체제설계에서는 ASSURE 모형을 선정하여 각 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적용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도록 하겠다.
교육공학이란 교육과 공학이 통합된 개념으로 우리나라에서 교육공학의 시작은 시청각교육을 도입이라고 볼 수 있다.
Ⅰ. 교수설계
1. 과목: 영어 (Middle School English 1)
2. 단원: LESSON 3 “DO YOU LIKE SPORTS?”
3. 학년: 중학교 1학년 남녀 35명
4. 교수학습이론: 구성주의 이론
5. 교수학습전략: Web-based pair/group work
6. 수업 방법: 교실수업 (power point, CD-ROM 이용), 재택과제 (internet 이용)
7. 주요학습내용: 1) 운동과 취미와 관련된
영어교육을 위한 설계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제시하였다.
2장에서는 시청각교육의 주제를 선정하여 시청각교육이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작성하였으며, 3장에서는 학습이론의 주제를 선정하여 자유놀이시간, 이야기나누기 또는 활동시간, 그리고 간식 및 식사 시간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