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국내&해외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한국의 역대 흥행영화 순위 중 한국영화가 절대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는 이유는, 한국영화와 해외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차이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다. 본교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이 사실을 확인해보고자 한다.
3.1 주
영화보다 성취감이 큰 선구적이며 한국적인 모델.
승부처 >>시나리오 + 기술적·미학적 완성도
감독-기획영화의 전략은 기획력이나 규모보다는 감독에게 모든 힘을 집중해 이야기, 연기, 미장센, 기술력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수준의 성취를 달성하고 흥행력도 키운다는 것이다. 당연하게도 감독
영화계는 아직 제작, 투자 환경이 열악하고 관객도 젊은 층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스크린 쿼터를 축소하자는 것은 물이 새는 틈을 막고 있는 손을 둑이 무너지지 않았으니 이제 빼라는 것과 같습니다. 스크린 쿼터는 한국영화를 지키는 마지막 보루입니다.
셋째, 영화의 제작과 흥행은 상당 부분 돈
영화제에서 우리나라 배우인 전도연이 여우주연상을 받아 화제가 되었다. 그 효과로 여러 할리우드 영화에 눌리고 있던 ‘밀양’의 예매율이 급격히 늘어났다. 이렇듯 우리나라 배우, 영화들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영화의 수출로도 이어진다.
한국영화산업은 급격히 발전해 왔
영화의 무차별 시장 잠식을 견제하며 자국 영화의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연간 상영일수의 일정 기준 이상을 의무적으로 상영하도록 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우리나라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모든 극장은 일정일 수 이상 한국영화를 상영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는데, <한국영화 의무상영>이 정확한 명칭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