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콘텐츠란?
⑴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耕作)이나 재배(栽培)였는데, 나중에 교양·예술 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영국의 인류학자 E.B.타일러는 저서 《원시문화 Primitive Culture》(1871)에서 문화란 “지식·신앙·예술·
한국의 문화적 환경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시대에 맞춰 고칠 점은 고쳐 나가면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 한국문화교육론 교과목의 한국문화 교육 측면에서의 한국콘텐츠 진흥원 사이트 분석을 통해 한국문화 교육을 어떻게 끌고 갈 것인지, 또 문화에 관한 주제에 대한 분석 및 비평, 대안을 알
한국영화를 기준으로 시장구조를 인지하고 있었으며 광고가 진행될수록 광고카피에서 강조하는 장르를 기준으로 시장을 인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문화경제학회 「문화경제연구」제 7권 제 1호 2004년 6월. 영화시장에서 광고효과 검증에 관한연구.
영화 포스터에 대한 전략의 흐름은 어떻게
.
(3) 교육프로그램 목적과 필요성
- 고전문학 ‘춘향전’의 현대적 활용 : 최근 다양한 문화콘텐츠는 주 소비계층이 젊은 세대로 변화함에 따라, 현대적이고 트렌디하게 개발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고전문학이 콘텐츠로 활용되는 경우, 새롭고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에게 주목받
콘텐츠 경쟁력 및 자본력에서 월등한 미국의 방송사업자와 1,600만 가입가구를 보유한 유료방송 콘텐츠시장을 놓고 무한 시청율 경쟁을 펼쳐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미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세계 방송시장 점유율이 41.9%나 되는 상황이어서 지상파 및 일부 대기업 계열을 제외하고 콘텐츠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