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
노래를 부를 때 그것은 자신의 욕망과 정체성을 담은 일종의 표현행위라 할 수 있다”는 서술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의 특정 대중문화에 대한 소비의 사례를 들고 이들이 이 대중문화의 소비를 통해 표현하는 욕망과 정체성은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
하겠지만, 기존의 정치집단이 제공하는 정치사이트가 네티즌 수용자들의 자발성과 상호 작용성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넷 문화의 특성을 간과한 채 사이트의 일방적 홍보에만 초점을 두고 사이트를 개설하고 운영했던 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도 있다.
<표> 한국의 역대 대선 및 총선 투표율 추이
교육 모형을 정립하게 되었다.
-원격대학
원격대학이란 제반 정보 통신기술을 이용하여 형성된 가상의 공간을 통해서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함으로써 일정한 학점을 이수할 경우 학위를 인정해 주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평생교육시설을
컴퓨터 놀이 영역이 기존의 흥미 영역으로 이루어진 교실에 새로운 영역으로 첨가되고 있다. 교실 내에 컴퓨터 놀이 영역을 구성함으로써, 컴퓨터는 유아들의 ‘별난 놀잇감’으로 새롭게 첨가되고 컴퓨터 활동은 기타 흥미 영역에서의 유아들의 활동 및 교실의 교육과정을 반영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