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는 트렁크에 동양의 색을 가지고 왔다'는 기사를 실을 정도로 오리엔탈에 대한 파리의 관심은 그녀에게 기회로 작용했다. 80年대 기모노풍에 익숙해 있던 그들에게 한복의 우아한 선과 단아한 색감은 또 다른 동양의 오리엔탈이었던 셈. 이듬해에는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파리에 부티크를 오픈해
세계화되기 위해서는 어떤 강점들이 부각되고 어떤 단점들이 개선되어야 할지 고찰함과 동시에 그 과정에서 발견되는 비판점도 함께 꼬집어보았다. 그리고 우리는 평소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학문적인 접근 또한 시도해 보았다.
Ⅱ. 한국의 고유한 특성
1. 한복의 뿌리를 찾아서 - 고구려의
이영희 대표)
그녀는 남보다 늦은 나이에 한복에 뛰어들었지만, 의식은 그 누구보다 깨어있었다 볼 수 있다. 유수의 패션쇼를 보며 크나큰 ‘컬쳐 쇼크’를 받은 그녀는, 그 누구보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패션과 예술의 고향이라는 ‘파리’에서 인정을 받고 싶었다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
한복을 샤넬이나 루이뷔통 등에 뒤지지 않는 명품으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한복의 특징과 해외진출을 통한 세계화를 중심내용으로 하여, 우리 전통인 한복의 세계화 정도를 확인함과 동시에 한계점,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